top of page

그룹 피드

아래에서 그룹 및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Akash Tyagi
Akash Tyagi
어제 · Nanum Korean Church Group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골프 카트 크기 정보: 평균 크기부터 가장 큰 모델까지

골프 카트의 크기를 아는 것은 보관, 운반 및 좁은 길 통과에 중요합니다. 2인 또는 4인 승객을 수용하는 표준 "평균" 골프 카트의 일반적인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길이: 92~102인치 (약 7.6~8.5피트 또는 234~259cm)

  • 너비: 48~52인치 (약 4~4.3피트 또는 122~132cm)

  • 높이: 72~78인치 (약 6~6.5피트 또는 183~198cm) - 지붕 포함.


가장 큰 골프 카트는 "거리 주행 가능" 저속 차량(LSV) 및 늘린 유틸리티 카트의 범주에 속합니다. 가장 긴 모델은通常是 6-8인승 "리모" 골프 카트로, 길이가 최대 180-190인치 (15피트 이상 또는 457cm)에 달할 수 있습니다. 전체 크기와 수용 인원이 가장 큰 모델은 Club Car Onward Lifted 6인승과 같은 유틸리티 차량으로, 리프트 킷과 큰 타이어를 장착하면 높이 80인치, 길이 135인치를 넘어 방대한 적재 공간과 좌석을 제공합니다.


5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Welcome to our group Nanum Korean Church Group! A space for us to connect and share with each other. Start by posting your thoughts, sharing media, or creating a poll.

7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10월 11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잌투스


기독교를 상징하는 것은 십자가입니다. 교회 지붕과 예배당 안에 십자가가 있고, 십자가 그림이 있는 옷과 십자가 모양의 목걸이나 귀걸이도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날 십자가는 기독교를 상징하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1세기 초대교회 성도들은 자신들이 그리스도인임을 나타낼 때, 물고기 모양의 조각품을 보여주거나, 땅에 물고기를 그렸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땅에 물고기 그림을 반만 그리면, 상대방이 나머지 반을 그려서 서로가 그리스도인임을 나타냅니다. 물고기는 헬라어로 “잌투스”인데, 초대교회 성도들은 자신들의 신앙고백을 물고기를 통해서 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은 그리스도(메시야)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구세주라고 고백했습니다. 헬라어로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의 첫 글자를 모으면 바로 물고기를 뜻하는 잌투스가 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로마 제국의 혹독한 박해 속에서 물고기를 통해 자신의 신앙고백을 했습니다.


로마제국은 A.D.64년부터 약 250년 동안 기독교를 박해합니다. 네로 황제는 로마에 큰 불이 났을 때, 그리스도인들을 방화범으로 지목하여 대대적인 박해를 시작했고, 성도들은 박해를 피해 공동묘지로 피합니다. 당시 로마인들은 묘지는 신성불가침한 곳으로 생각했기에 기독교인들이 숨기에는 좋은 장소였습니다. 보통 이곳을 ‘카타콤’이라고 하는데, 성도들은 카타콤에서 오랫동안 대를 이어 생활하면서 자신들의 신앙을 지켰습니다. 카타콤 안의 길은 마치 미로와 같아서 혹 로마 군인들이 들어오더라도 성도들을…


4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10월 4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시편 119:13


 (시 119:13)『주의 입의 모든 규례들을 나의 입술로 선포하였으며』

  With my lips I recount all the laws that come from your mouth.


오늘 본문을 영어성경 NIV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규례들은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all the laws that come from your mouth) 번역합니다. 디모데후서 3:16절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었다고 하는데, NIV는 하나님의 감동을 ‘God-breathed’로 번역해서 모든 성경 말씀들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것임을 말씀합니다.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이라는 것은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이심을 보여줍니다. 비록 약 40명의 사람들이 성경을 기록했지만 그들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들을 성령의 영감을 받아 대필한 사람들이기에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원저자가 직접 가르칠 때, 더 권위가 있습니다. 마태복음 7:29절은 예수님이 말씀을 가르칠 때, 서기관들과는 달리 권위가 있었다고 말씀합니다. 여기에 권위는 authority로 저자(author)가 직접 가르칠 때 주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 자체이시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분이기에 다른 누구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권위있게 잘 가르치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매일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것은 저자 직강으로 주님의 가르침을 직접 받는 복된 일입니다.


시인은…

4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9월 27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구두 수선


기독교 역사에서 직업이 구두 수선과 관련된 사람들이 있습니다. 구두  수선공이었던 윌리엄 케리(William Carey 1761∼1834)는 인도 선교의 꿈이 있었기에 일하면서도 헬라어 히브리어 라틴어 등을 공부했습니다. 이후에 그는 영국 침례교의 파송을 받아 인도에 가서 사역할 때, 인도어를 공부하여 영인사전과 인도어로 성경을 번역하여 출판할 준비를 합니다. 그런데 케리가 지방 순회전도를 나간 사이에 불이 나서 인쇄기와 성경 원고가 몽땅 불타버렸습니다. 그러나 케리는 좌절하지 않고, 하나님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인내와 용기를 구했고, 1801년에 벵골어 성경을 시작으로 24종의 인도 방언으로 성경을 출판했습니다.


미국에서 영적 각성 운동을 일으킨 드와이트 무디(Dwight L. Moody 1837-1899)는 가난해서 거의 학교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17살 때 돈을 벌기 위해 보스톤으로 와서 삼촌이 하는 구두수선 가게에 취직을 했습니다. 그때 가게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4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첫째는 가게가 지정해준 곳에서 하숙할 것, 둘째는 밤에 거리를 나가지 않을 것, 셋째는 오락장에 가지 않을 것, 넷째는 주일에는 교회에 출석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무디가 다니는 교회에 주일학교 교사인 에드워드 킴볼이 있었는데, 평소에 그는 무디의 신앙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하다가 하루는 무디가 일하던 구두 수선가게에 갔습니다. 무디는 킴볼 선생님과 대화…


5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9월 20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시편 119:12


(시 119:12) 『찬송을 받으실 주 여호와여 주의 율례들을 내게 가르치소서』

Praise be to you, O LORD; teach me your decrees.


“찬송을 받으실” 부분을 영어성경 KJV에서는 “Blessed are you”라고 번역을 했는데, 주님 자체가 복이라는 말씀입니다. 주님 자체가 복이기에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습니다. 예를 들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처럼 보통은 어떤 사람이 왜 복이 있는지를 설명하는데, 주님은 주님 자체가 복이기에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습니다. 토마스 아퀴나스는 그의 역작인 신학대전을 쓴 후에 기도하던 중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나에 대해서 참 좋은 글을 썼구나. 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아퀴나스의 대답입니다. “오직 주님만….” 다윗 또한 시편 16편에서 이런 고백을 합니다.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2절) 그렇습니다. 우리 주변에 많은 복들이 있지만 주님만이 나의 진정한 복입니다.

 

“가르치소서”라는 말은 “뾰족한 막대기로 찌르다”라는 뜻으로, 주로 동양 문화권에서 선생이 학생들을 가르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시인은 학생이고, 시인을 가르치는 선생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시인은 하나님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을 때, 듣기 좋은 말만 받겠다는 것이 아니라 나를 찌르는 아픈 가르침…


4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9월 6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중보 기도


파키스탄의 유일한 기독교 장관이었던 샤바트 바티가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인구의 97%가 이슬람교도이고, 기독교인은 1% 정도입니다. 파키스탄의 전 독재자 무하마드 지아 울 하크는 신성모독법을 제정했는데, 당시 하크는 이슬람 성직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이슬람교를 폄하하는 자는 최고 사형까지 처할 수 있다고 법에 명시했습니다. 이 법이 상정됐을 때, 이슬람 극우파들은 예수님을 믿는 기독교인들을 모두 죽이겠다고 위협했는데, 실제로 이 법이 시행되면서 많은 기독교인들이 처형을 당했습니다. 당시 연방 소수국 장관이었던 샤바트 바티는 이 법의 부당함을 고발하면서 폐지운동을 벌이다 2011년에 암살자들이 쏜 총에 맞아 43세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생전에 그는 전세계 기독교인들을 향해 이런 호소를 했습니다. “기도의 힘은 나라의 운명도 바꿀 수 있기에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루에 1분씩만 파키스탄을 위해 기도해 준다면 이보다 더한 기쁨은 없으며, 파키스탄 형제 자매들은 용기를 얻어 예수 그리스도를 더 굳건하게 붙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에는 나를 위한 기도와 남을 위한 기도가 있는데, 나와 남을 위한 기도가 균형을 이룰 때, 건강한 기도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나를 위해서 기도하는 것은 따로 배우지 않아도, 노력하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합니다. 예를 들면,…

3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8월 30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시편 119:11


(시 119:11)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I have hidden your word in my heart that I might not sin against you.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한다고 할 때, ‘범죄하다’의 원어 뜻은 “길을 벗어나다, 길을 잃다”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길을 잃었을 때, 이정표는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희망을 주는데, 이정표를 통해 다시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는 인생의 길을 이탈해서 방황할 때, 주님의 말씀은 이정표와 같아서 나의 발걸음을 다시 주님의 길로 인도해 줍니다. 중요한 것은 말씀의 이정표를 내 마음에 확실히 세우는 것입니다. 어떤 이정표는 땅에 잘 세워지지 않아서 바람이 불면 넘어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말씀의 이정표를 마음에 잘 세워야 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할 때, 그 말씀은 마음에 깊이 새겨지고 뿌리내려 좀처럼 사라지지 않습니다.   


워싱턴의 링컨 기념관에는 링컨이 읽던 성경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링컨은 말씀을 많이 묵상했던 대통령인데, 특히 그는 시편을 많이 묵상해서 시편에 더 많은 손자국이…

4회 조회

추천 그룹에 게시된 게시물입니다.

somangchurch saginaw
2025년 8월 23일 · 물댄동산에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Hot한 성도


영국 런던의 메트로폴리탄 교회는 찰스 스펄전 목사가 목회하던 교회입니다. 1866년에 교회 소속 교인은 4,366명으로, 당시 세계에서 제일 큰 규모였습니다. 한번은 스펄전 목사가 교인들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주님을 향해 가슴이 뜨거운 사람 12명만 있다면, 런던의 삭막하고 고독한 환경을 기쁨이 충만한 곳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4,366명이 있다 할지라도 전부가 다 미지근한 신자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비록 소수의 사람들이라도 그들이 주님을 위해 바르게 헌신된 사람들이라면, 주님은 그들을 통해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문제는 다수가 아닌 주를 향한 참된 열심과 헌신의 마음이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려 할 때,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만약 그 성에 의인 50명이 있으면 그 성을 용서해 주실 수 있느냐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내가 그 성에서 의인 50명을 찾으면 용서하겠다고 말씀합니다. 아브라함의 기도는 계속되어 45명, 40명, 30명, 20명까지 내려오다가 결국에는 10명까지 내려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성에 의인 10명만 있어도 멸하지 않을 것을 말씀합니다. 그러나 소돔과 고모라는 의인 10명이 없어서 멸망했습니다. 남유다가 바벨론 나라에 위협받을 때, 하나님은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만일 예루살렘에 공의를…

3회 조회

미시간 나눔장로교회

Michigan Nanum Presbyterian Church

5560 McCarty Rd,

Saginaw, MI 48603

 

989-607-9555

 

 

>MORE

Copyright ©2014

 

by Korean Church of Saginaw, MI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